언론보도

[보도자료] 원주 선포식

관리자 | 2016.03.22 11:29 | 조회 790

보도자료

달라이 라마 방한추진 원주지역 선포식

 

달라이 라마 방한추진 원주지역 선포식이 지난 43() 저녁 7시부터 원주치악예술회관에서 봉행되었습니다.

대한불교조계종 원주 승가회가 주최하고 원주불교신도연합회 및 원주사찰 신도회, 원주불교여성인력개발원 및 원주지역 신행단체들이 뜻을 모아 함께 한 이번 원주 선포식은 108배 명상을 시작으로 발원문 낭독, 달라이라마 영상상영, 선언문낭독 및 월호스님 강연 등으로 진행됐습니다.

 

달라이 라마 방한추진위 준비위원장 금강스님(해남 미황사 주지)달라이라마의 가르침은 우리사회에 만연한 계층과 구성원 간 갈등과 상처를 치유하고 용서를 가능하게 하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며, 종교와 정파를 초월해 방한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적인 동참과 지지를 당부했습니다.

 

내빈 소개 후에 이어진 초청법문에서 방한추진위 집행위원장 월호스님(행불선원장)은 세계적인 자비와 생명존중, 평화의 상징인 달라이 라마의 방한 추진에 맞추어 분노와 갈등이 만연된 이 사회에 객관적인 자기 관찰을 통해 화를 다스리고 마음의 평화를 얻는 방법에 대한 법문을 펼쳐 참석자들의 공감을 이끌어냈습니다.

 

1부 선포식에 이어 2부에는 원주불교연합합창단의 합창으로 행복음악회가 진행되었으며 정행스님의 성악을 끝으로 자비, 생명, 평화, 행복으로 가는 세 가지 약속을 주제로 봉행된 달라이 라마 방한추진 원주 선포식 및 행복음악회가 마무리되었습니다.

twitter facebook